공해 제어

HOME > SOLUTIONS > 공해 제어

공해 제어

주차장 구조물 솔루션

개선과제

도심의 주차장 구조물은 지하에 있거나 건물 내 “깊숙한 안쪽”에 위치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차장 구조물에 인접해 있는 공간은 주택, 사무실 또는 점포 등 입주자의 공간으로 사용됩니다.

따라서, 주차 공간 내 배기가스의 축적은 불쾌한 악취로 이어질 수 있고, 심한 경우, 일산화탄소와 같은 유해 가스에 대한 과다 노출로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해 가스의 축적을 방지하기 위해 주차장 구조물에는 환기 시설이 필수적이지만, 적절한 시스템 제어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환기 시설에 엄청난 에너지가 소모될 수 있습니다.

설명

밀폐된 주차장을 규정에 명시된 최대 의무에 따라 환기를 실시하면, 프로젝트의 전체 수명 비용이 매우 높고 기계 유지 보수 요건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조기 대응 방법은 주차장의 예상 사용량을 토대로 시스템을 운영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식은 사용량이 예상과 다를 경우 그리고 시스템에 대한 정기적인 모니터링과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시스템 과잉 또는 과소 운용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솔루션: 주차장 내 위험한 공해 수준 모니터링

플랙트그룹의 솔루션은 주차장 내 위험한 오염물질의 수준을 모니터링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오염물질의 대표적인 예로 일산화탄소를 들 수 있습니다. 일산화탄소는 낮은 농도로도 인체의 건강에 치명적인 영향을 끼치며 휘발유 및 디젤 차량의 배기가스에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염 모니터링과 지능형 제어기능이 포함된 이 시스템은 자동으로 작동되기 때문에, 오염물질 수준이 낮을 경우에는 최저 환기로 작동하고, 건물 내 오염물질 수준이 올라가면 고오염 환기 모드로, 극단적인 경우에는 비상 환기 모드로 작동합니다.

오염 수준이 다시 떨어지면, 시스템은 즉시 다음 단계의 적절한 작동 수준으로 회기되며, 때때로 오염물질 수준이 충분히 낮을 경우 대기 모드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제트 분사 시스템을 사용한 주차장 환기로 입증된 플랙트그룹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이러한 환기량 제어에 적용한다면, 플랙트그룹은 입주자의 안전과 쾌적함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프로젝트의 수명 전반에 걸쳐 실질적인 에너지 절감도 가능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