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터널

HOME > SOLUTIONS > 도로터널

도로터널

도로 터널은 차량 배기가스의 축적을 방지하고 터널 내부의 공기질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환기가 필요합니다.

제조업을 위한 송풍기

도로 터널의 환기 시스템은 흔히 인버터로 제어하며, 일산화탄소 및 질산 감지기를 사용하여 모든 교통 조건에서 터널 내의 환기 상태를 관리합니다.

화재 발생 시에는 이러한 시스템이 배연 시스템 기능을 수행하여 사람들이 터널에서 탈출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비상 서비스를 통해 발화 지점으로 접근하여 화재를 진압할 수 있어야 합니다.

플랙트그룹은 다음과 같은 환기용 시스템 설계 서비스 및 맞춤형 제품을 제공합니다.

• 횡방향 터널 환기
• 반횡방향 터널 환기
• 종방향 환기

각 터널 환기 시스템은 터널 화재시에 공해 제어 환기 및 배연 환기를 위해 터널 제트팬, 대형 축류팬, 또는 두 가지가 혼용된 제품을 사용합니다.

종방향 환기는 설치 및 운영비가 가장 적게 들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이 방식을 사용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Jetfoil 팬을 사용하여 비교적 고속의 기류를 터널 속으로 통과시키는 방법입니다. 송풍기에서 발생된 제트 기류의 확산으로 에너지가 터널 기류로 전달되고 정지 압력이 증가함으로써 재래식 시스템에서처럼 공기가 흐르게 됩니다.

대형 축류팬은 설비실에서 덕트를 통해 공기가 공급 및 배출되는 횡방향 및 반횡방향 시스템에 사용됩니다. 단계적인 송풍량 조절을 위해 보통 여러 대의 송풍기를 병렬로 사용합니다. 송풍기는 흔히 환기 단계를 추가하고 저수준 환기로 운영비를 줄이거나 야간에 소음을 줄이기 위해 VFD 제어를 사용합니다. 송풍기는 100% 역회전이 가능하여 급기팬을 배기용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화재의 한쪽 측면에서 연기를 제거하려면 덕트 시스템과 함께 역회전 가능한 송풍기를 사용하여 터널을 따라 종류식 기류를 유발시키면 됩니다.

저속 환기에 따른 운영비 절감이 크기 때문에 횡방향 시스템 외에 별도로 Jetfoil을 사용한 종방향 시스템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터널 입출구의 공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대형 송풍기를 사용하여 터널 기류를 포집하여 고속으로 배출시키면 됩니다.

전기차와 화물 차량(잠재적인 가연성 화물)의 통행량 증가에 따라 터널의 장기적 화재 환기 조건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