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압시스템

HOME > SOLUTIONS > 가압시스템

가압시스템

가압 시스템은 제연 비상구를 만들 때 사용됩니다. 안전한 비상구를 만드는데 필요한 50 Pa의 과압을 얻기 위해 송풍기를 보통 일정한 속도로 가동시킵니다.

2층 공공빌딩

여러 층에 거주하는 입주자들이 하나의 비상구를 통해 동시에 탈출해야 하는 건물의 경우 자연 환기 및 연기 배출 시스템은 로비에 최상의 접근성을 제공합니다. 가압 시스템은 로비를 확보해줄 뿐만 아니라 로비가 없는 건물에도 가장 적합합니다. 가압 송풍기는 보호 구역의 압력을 상승시켜 화재로 인한 압력을 처리함으로써 연기가 로비/계단으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건물 사례

폴란드의 2층 쇼핑센터. 비상 탈출구는 크지만 출입구는 작음. 양쪽 도어 모두 0.75m/s의 개방형 도어를 통해 또는 계단 코어 주변 레벨 간의 50Pa 압력차를 통한 환기가 필요함.

솔루션

대형 비상구의 도어 폭만큼 필요한 풍량을 공급하고 압력을 가할 수 있도록 2No. SMPA100 송풍기와 도어 센서가 공급되었습니다. 따라서, 송풍기는 대형 외부 도어가 열려있을 때보다 저속으로 가동됩니다.

4층 아파트 건물

일반 계단을 통해서 입주자들이 동시에 대피해야 하는 건물의 경우, 각 층별로 연결된 탈출 방법을 유지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연 환기 및 연기 배출 시스템은 로비를 통해서 계단을 보호해 줍니다. 가압 시스템은 로비를 확보해 줄 뿐만 아니라 로비가 없는 건물에도 가장 적합합니다. 가압 송풍기는 보호 구역의 압력을 상승시켜 화재로 인한 압력을 처리함으로써 연기가 로비/계단으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건물 사례

4층 아파트 단지. 단일의 공동 계단이 있음. 화재 발생시 집단적으로 동시에 대피할 수 있도록 연기 제어가 필요하고 화재가 진압된 후에는 건물 청소를 위해 연기 배출이 필요함.

솔루션

1No. SMIA 송풍기는 배연과 계단 가압에 모두 적절한 수준의 환기를 제공하는데 충분했습니다. 송풍기로 실내 온도를 낮추고 과압을 방지하기 위해 차등 압력 센서가 계단 코어에 설치되었으며, 소방대가 시스템을 현장에서 직접 제어할 수 있도록 소방용 수동 스위치가 맞춤형 제어 패키지에 포함되어 출입구 지점에 설치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