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실

HOME > SOLUTIONS > 회의실

회의실

회의실은 사용 빈도는 적은 반면 사용 시에는 재실 인원수도 많고 전기장비들로 꽉 들어차게 되는 특수한 공간입니다.
이러한 공간의 온도 관리를 위해서는 재실 수준의 변동에 맞춰 조절이 가능하도록 센서와 가변적인 풍량 관리가 필요합니다.

Challenge: 회의실 환기

온도 제어를 통해 최고의 쾌적함을 유지하고 재실 인원수의 변동에 따라 환기를 조절함으로써 에너지 절감을 극대화함.

설명
용도: 회의실 및 미팅룸
면적: 40 m2
수용 인원수: 2-20
환기 조건: 보통

Solution: 공기 전용 VAV 시스템

환기량이 많고 열부하가 100w/m2 미만이면, 공기를 냉매로 사용하는 VAV 방식이 실내 온도 조절에 가장 효과적입니다. 실내 온도계와 CO2 센서에 반응하는 EMSS 댐퍼를 사용하면, 풍량 조절을 통해 온도를 제어하고 재실인원수에 맞춰 신선한 공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LO2 모드의 Optimix는 최소 재실인원 수준에서 최대 재실인원 수준까지 풍속을 능동적으로 0.2 m/s로 유지함으로써 풍속에 의한 불쾌감(draught, 드래프트) 없이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ReCooler HP가 장착된 eQ PRIME과 결합된 VAV 시스템은 재실 부하에 따라 풍량을 조절하여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으며, 이러한 시스템에 SEMCO 에너지휠과 히트펌프를 결합할 경우, 연중 최고의 효율성으로 더 많은 에너지 절감이 가능합니다.

ReCooler가 장착된 eQ 공기조화기는 냉동기 및 관련 배관작업이 필요 없으며, Veloduct 시스템과 결합되면 설치가 간단하여 현장 작업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Solution: 공기와 물 병용 방식의 VAV 칠드빔

열부하가 높고 재실인원수의 변동이 잦은 실내에서는 냉방 부하의 약 75%를 물로 처리하는 칠드빔 시스템이 실내 온도 조절에 가장 효과적입니다. Wega II 칠드빔은 물을 주요 냉매로 사용하여 열부하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VAV 기능은 물론, STRA-24 실내 온도제어기, 접근 센서, CO2 센서를 사용하여 재실 인원수에 따른 환기 기능도 제공합니다.

Wega II 칠드빔과 연결된 환기량 제어 시스템(DCV)은 에너지 절감량을 향상시켜줄 뿐만 아니라, 재실인원수가 적은 상태에서의 과잉 냉방으로 인한 불쾌감도 해소해 줍니다. Wega II의 VAV 기능으로 풍량을 초절전모드에서 최대의 강력레벨까지 조절이 가능하고, 풍속을 조절하여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칠드빔 시스템은 건식으로 설계되었으며, 트윈휠 시스템이 적용된 eQ Master AHU와 같이 사용하면 트윈휠 시스템으로 인해 냉각기와 보일러의 크기가 획기적으로 작아지기 때문에 최고의 효율성과 최저의 LCC로 습기가 제거되는 효과가 있습니다.